윈도우 11 Administrator 관리자 계정에 암호 추가하는 방법

이전 포스트에서 윈도우의 숨겨진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하거나 다시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그런데 이 Administrator 계정은 기본적으로 암호가 설정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서는 암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에 암호를 추가하는 것은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을 통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11 에서 Administrator 계정에 암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해당 포스트는 충분한 테스트 및 검증 후 작성 되었지만 이것이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니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1 (빌드: 22000.434)

제어판 사용자 계정 메뉴 이동

제어판을 실행 후 사용자 계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11 에서 PIN, 비밀번호 암호없이 자동 로그인하는 방법

제어판 실행

제어판_실행
제어판 실행
  1.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 아이콘 검색 (1)을 클릭 해 검색 패널을 실행합니다. 키보드 명령어인  Win +  S ,  Win +  Q 를 사용 해도 동일 하게 확장됩니다.
  2. 상단 검색 필드 A제어판 이라고 작성 후  Enter 키를 눌러 줍니다.
  3. 검색 결과 가장 정확제어판 앱을 직접 실행 하거나, 앱 옵션에서 열기 (2)를 클릭 합니다. 이외에도 제어판을 실행 하는 다양 한 방법들이 있으니 필요한 경우 참고 하세요.

사용자 계정 메뉴 이동

제어판의_사용자_계정_이동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 이동

제어판 실행 후 사용자 계정 메뉴를 선택 합니다.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오른쪽 상단 보기 기준 A작은 아이콘 또는 큰 아이콘 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 11 절전모드 해제 시 로그인 없이 사용하는 방법들

Administrator 계정 암호 추가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 메뉴 이동 후 다른 계정 관리를 통해 Administrator 계정에 암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_계정_변경_섹션의_다른_계정_관리_선택
사용자 계정 변경 섹션의 다른 계정 관리 선택
  1. '사용자 계정 변경' 섹션의 다른 계정 관리 링크 메뉴를 클릭합니다.
변경할_사용자_선택에서_Administrator_계정_선택
변경할 사용자 선택에서 Administrator 계정 선택
  1. 현재 본 계정과 추가 된 Administrator 계정이 모두 보여지는데 암호를 추가할 계정인 Administrator 를 선택합니다.
Administrator_계정_변경의_암호_만들기_링크_클릭
Administrator 계정 변경의 암호 만들기 링크 클릭
  1. Administrator 계정 변경 섹션에서 암호 만들기 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새_암호_생성_및_암호_힌트_입력
새 암호 생성 및 암호 힌트 입력
  1. 'Administrator 계정 암호를 만드십시오' 페이지로 이동 되면 새 암호 필드 A 와 암호 힌트 입력 필드 B 에 각각 새로 사용 할 암호 와 암호의 힌트를 입력 후 암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_적용_완료
암호 적용 완료
  1. 암호 추가 후 별다른 이슈 없이 암호가 적용 되며, 정상적으로 등록 된 경우 Administrator 계정 정보에 암호 사용 이라고 표시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1 에서 숨겨진 관리자 계정인 Administrator 계정에 암호를 추가로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위 작업은 본 계정이 아닌 Administrator 계정에 로그인 해서 진행 해도 동일 합니다. 권한이 높은 계정이기 때문에 보안 상 취약 해질 수 있는 환경이라면 꼭 암호를 등록 후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10 핀번호 추가 제거 삭제하는 방법

참고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