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작업 표시줄의 입력 도구 모음 선택 창을 제거하는 방법

대부분의 경우 윈도우에서 둘 이상의 키보드 레이아웃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입력 도구 모음이 작업 표시줄에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입력_도구_모음이_따로_생성_된_모습
입력 도구 모음이 따로 생성 된 모습

그런데 위와 같은 '입력 도구 모음' 이 '작업 표시줄'의 알림 트레이 도구 모음 상단에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10 에서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는 '입력 도구 모음' 이 추가 된 것은 의도적으로 활성화 한 것이 아니라면 실수로 해당 옵션이 활성화 된 것일 텐데요.

이 '입력 도구 모음' 창이 바탕 화면을 가리고 위치 또한 "알림" 트레이 쪽에 자리 잡고 있어 상당히 거슬리게 되는데, 사용하지 않는 다면 굳이 활성화 해 둘 필요가 없을 것 입니다.

이런 '입력 도구 모음' 은 윈도우 설정 의 '고급 키보드 설정' 항목에서 손쉽게 비활성화 하거나 다시 활성화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10 에서 입력 도구 모음 창을 제거 하거나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해당 포스트는 충분한 테스트 및 검증 후 작성 되었지만 이것이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니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0 (빌드: 19044.1586)

고급 키보드 설정 이동하기

'입력 도구 모음' 을 제거 하기 위해서 윈도우 '언어 설정' 의 '고급 키보드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Windows_설정의_시간_및_언어_메뉴_이동
Windows 설정의 시간 및 언어 메뉴 이동
  1. Windows 설정 ( 단축키 :  Win +  i ) 을 열고 시간 및 언어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맞춤법_입력_및_키보드_설정_메뉴_이동
맞춤법 입력 및 키보드 설정 메뉴 이동
  1. 이동 후 왼쪽 사이드 바의 탭을 언어 (1) 로 전환 합니다.
  2. 관련 설정 섹션에서 맞춤법, 입력 및 키보드 설정 (2) 링크 메뉴로 이동합니다.
고급_키보드_설정_이동
고급 키보드 설정 이동
  1. 다시 '입력' (1) 탭으로 전환 후 기타 키보드 설정 섹션에서 고급 키보드 설정 (2) 을 찾을 수 있으니 진입 하기 위해 해당 항목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 섬네일 안보이게 비활성화 하기

입력 도구 모음 제거하기

사용_가능한_경우_바탕화면_입력_도구_모음_사용_옵션_체크_해제
사용 가능한 경우 바탕화면 입력 도구 모음 사용 옵션 체크 해제
  1. 입력 방법 전환 섹션의 사용 가능한 경우 바탕 화면 입력 도구 모음 사용 항목의 체크 박스 선택을 해제합니다.
입력_도구_모음_제거_완료
입력 도구 모음 제거 완료
  1. 위와 같이 '작업 표시줄'에 표시 되던 '입력 도구 모음'이 제거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0 에서 '입력 도구 모음' 창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제어판' 내 '언어 추가' 옵션을 통해 동일한 설정을 수정 할 수 있었지만 포스트 작성일 기준으로 설명한 경로 이외에는 '입력 도구 모음' 관련 옵션을 변경 할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입력 도구 모음' 이 필요 해 활성화하거나 반대로 불필요해 제거 하고 싶은 경우 위 내용을 참고 해 설정 변경 후 사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시작 버튼과 검색 창 먹통 오류 해결 방법

참고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