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아이폰, 갤럭시 디스코드 앱에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

이전 포스트에서 디스코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등을 정리했었습니다.

'디스코드' 에서는 게이머와 커뮤니티 빌더를 위한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필요한 기능이 없는 경우 봇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본적으로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디스코드' 의 개발자 모드는 디스코드 클라이언트에서 해당 서버의 채널 및 메시지 ID 와 같은 특정 정보를 활성화합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이런 정보는 특정 채널을 모니터링하는 봇을 개발하는 경우 해당 봇이 올바른 방향을 찾고 있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

개발자 모드는 스마트폰에서 자체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는 것 만큼 간단하니 메뉴 위치만 알아 둔다면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아이폰 그리고 갤럭시 디스코드 앱에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1, 아이폰 IOS 15.4.1v, 갤럭시 S (OneUI 2.5, 안드로이드 10)

해당 포스트는 충분한 테스트 및 검증 후 작성 되었지만 이것이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니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디스코드 앱 개발자 모드 활성화하기

윈도우로 설명하지만 Mac 과 웹 브라우저 환경은 거의 동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Mac 과 웹 브라우저 환경은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디스코드_사용자_설정_아이콘_클릭
디스코드 사용자 설정 아이콘 클릭
  1. 디스코드 앱 디스코드 앱 실행 후 '사용자 설정' 아이콘 사용자 설정 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앱_고급_설정의_개발자_모드_토글_스위치_활성화
앱 고급 설정의 개발자 모드 토글 스위치 활성화
  1. 왼쪽 '앱 설정' 에서 고급 (1) 탭으로 이동 후 개발자 모드 (2) 의 토글 스위치를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해 활성화 해 줍니다. 디스코드 설정은 기본적으로 동기화 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기기의 개발자 모드도 동일하게 활성화 됩니다.
갤럭시 멀티태스킹 과 파인더에서 최근 추천앱을 숨기는 방법

아이폰 디스코드 앱 개발자 모드 활성화하기

iPhone_디스코드_디스플레이_메뉴_이동
iPhone 디스코드 디스플레이 메뉴 이동
  1. 디스코드 앱 디스코드 앱 실행 후 화면 오른쪽 하단 사용자 설정 아이콘 (1) 을 터치합니다.
  2. 사용자 설정 페이지 진입 후 '앱 설정' 섹션의 디스플레이 (2)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고급_탭에서_개발자_모드_활성화_가능
고급 탭에서 개발자 모드 활성화 가능
  1. '고급' 섹션에서 개발자 모드 를 찾을 수 있으며 토글 스위치를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해 활성화 해 줍니다. 디스코드 설정은 기본적으로 동기화 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기기의 개발자 모드도 동일하게 활성화 됩니다.

갤럭시 디스코드 앱 개발자 모드 활성화하기

Galaxy_디스코드_사용자_설정_동작_메뉴_이동
Galaxy 디스코드 사용자 설정 동작 메뉴 이동
  1. 디스코드 앱 디스코드 앱 실행 후 화면 오른쪽 하단 사용자 설정 아이콘 (1) 을 터치합니다.
  2. 사용자 설정 페이지 진입 후 '앱 설정' 섹션의 동작 (2)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개발자_모드_스위치_활성화
개발자 모드 스위치 활성화
  1. '채팅 동작' 섹션에서 개발자 모드 를 찾을 수 있으며 토글 스위치를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해 활성화 해 줍니다. 디스코드 설정은 기본적으로 동기화 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기기의 개발자 모드도 동일하게 활성화 됩니다.
갤럭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아이폰 그리고 안드로이드 디스코드 앱에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위 과정으로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되면 서버 이름, 채널 이름 또는 사용자 이름을 통해 사용자, 채널 및 서버의 ID 값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로 다양한 추가 기능이 필요한 경우 기본적으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 해 두어야 하니 위 내용을 참고 해 활성화 후 사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