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 확인 및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

에어팟 과 에어팟 프로는 일반적으로 별도의 업데이트 과정 없이 자동으로 최신 업데이트가 유지 됩니다.

하지만 간혹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어팟(프로)에 적용 된 현재 버전을 확인 하고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 IOS 15.4.1v

해당 포스트는 충분한 테스트 및 검증 후 작성 되었지만 이것이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니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에어팟 펌웨어 버전 확인하는 방법

에어팟을 연결 후 블루투스 설정을 통해 현재 에어팟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_연결
에어팟 연결
  1. 에어팟 과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블루투스_설정_메뉴_이동_후_에어팟_설정이동
블루투스 설정 메뉴 이동 후 에어팟 설정이동
  1. 연결 된 상태로 설정 앱 아이폰설정앱 을 열고 Bluetooth (1) 로 이동한 뒤 현재 연결 된 에어팟의 정보 아이콘 설정 (2) 을 터치합니다.
정보_탭에서_버전_및_케이스_버전_확인_가능
정보 탭에서 버전 및 케이스 버전 확인 가능
  1. 연결 된 에어팟의 세부 설정 페이지로 이동 되며 '정보' 섹션의 버전 탭에서 현재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전' 탭을 한 차례 터치하면 '케이스' 버전도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 만약 버전 확인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를 초기화 합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오류시 재설정 초기화로 문제 해결 하기

최신 버전으로 에어팟 업데이트하는 방법

에어팟을 수동으로 업데이트하기 위해 미리 체크해야하는 내용 과 실제 업데이트 과정을 정리합니다.

선행 사항

수동 업데이트 전 아래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업데이트가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 아이폰 배터리가 최소 절반 이상 충전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아이폰이 와이파이에 연결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오류시 재설정 초기화로 문제 해결 하기

에어팟 수동 업데이트

위 선행 사항이 준비 되었다면 이제 아래 과정으로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를 수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_전원_연결
에어팟 전원 연결(출처: Apple)
  1. 에어팟을 자체 케이스에 넣고 충전을 진행합니다.
에어팟_케이스_덮개_오픈
에어팟 케이스 덮개 오픈(출처: Apple)
  1. 충전 중인 상태에서 에어팟 케이스의 덮개를 열어 줍니다.
에어팟_과_iPhone_연결
에어팟 과 iPhone 연결(출처: Apple)
  1. 아이폰의 잠금을 해제 후 아이폰과 에어팟을 서로 가깝게 위치 해 블루투스 연결 상태를 유지합니다.
  2. 아이폰 화면은 켜진 상태로 유지합니다.
업데이트_준비_완료_상태
업데이트 준비 완료 상태(출처: Apple)
  1. 결론적으로 위 와 같은 상태가 되며, 이 상태를 15분 ~ 30 분 가량 유지 하면 업데이트가 완료 됩니다. 정확한 결과는 이전 단계에서 안내한 '현재 에어팟 버전 확인하는 방법' 으로 버전을 확인하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에 적용 된 현재 펌웨어 버전을 확인 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 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정상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 되지 않는 다면 위 안내에 따라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비츠 브랜드는 앱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지만 에어팟은 따로 진행을 위한 메뉴를 지원하지 않아 불편한데 이 부분이 개선 되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일시중지 하거나 영구적으로 차단하는 방법

참고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