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바탕 화면 기본 아이콘 컴퓨터, 휴지통, 제어판 사라진 경우 복구 방법

윈도우 11 의 바탕 화면에 위치 해 있던 내 PC, 휴지통, 네트워크, 제어판 그리고 문서와 같은 기본 아이콘 들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11 을 설치 한 직후 에도 엣지 브라우저의 바로가기 아이콘 과 휴지통 아이콘 정도만 생성되어 있기 때문에 나머지 기본 아이콘을 추가 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느닷없이 바탕 화면 전체에 표시 되는 아이콘이 사라진 경우도 있어 이런 상황을 처음 접하게 되면 꽤 난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탕 화면의 기본 아이콘이 보이지 않거나 기본 아이콘 뿐 아니라 전체 아이콘들이 보이지 않는 경우 모두 윈도우 자체 기능이 비활성화 된 것으로 옵션 변경으로 다시 간단하게 원래 상태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11 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내 PC, 휴지통, 네트워크, 제어판)이 사라진 경우 아이콘을 다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만약 윈도우 10 을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 10 에서 기본 아이콘을 표시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1 (빌드: 22000.556)

해당 포스트는 충분한 테스트 및 검증 후 작성 되었지만 이것이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니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바탕 화면 기본 아이콘을 복구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바탕 화면 아이콘인 내 PC, 휴지통, 네트워크 그리고 제어판이 바탕 화면에서 사라진 경우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jpg png bmp 이미지 파일을 파비콘 또는 아이콘 ico 파일로 변경하는 방법

'개인 설정' 이동

바탕 화면의 점프 메뉴를 이용하거나 설정 앱을 통해 '개인 설정' 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에서 이동하기

바탕_화면_우클릭_메뉴에서_개인_설정_메뉴_이동
바탕 화면 우클릭 메뉴에서 개인 설정 메뉴 이동
  1. 바탕 화면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해 점프 메뉴를 확장 한 뒤 더 많은 옵션 표시 를 클릭합니다.
  2. 메뉴가 확장 되면 개인 설정(R) 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메뉴를 통해 개인 설정 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매번 우클릭 메뉴를 확장 하는 것이 번거로운 경우 키보드 단축 명령인  Shift +  F10 키 조합을 사용하거나 우클릭 메뉴를 윈도우 10 처럼 바로 실행 되도록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개인_설정_메뉴_이동_완료
개인 설정 메뉴 이동 완료
  1. '설정' 앱의 '개인 설정'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설정 앱에서 이동하기

Windows_설정_앱을_통해_개인_설정_메뉴_이동_가능
Windows 설정 앱을 통해 개인 설정 메뉴 이동 가능

Windows 설정 ( 단축키 :  Win +  i ) 을 열고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개인 설정 탭을 선택합니다.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변경

개인_설정_의_테마_메뉴_이동
개인 설정 의 테마 메뉴 이동
  1. 개인 설정 페이지에서 테마 설정으로 이동하기 위해 테마 탭을 클릭합니다.
테마_페이지_관련_설정_섹션에서_바탕_화면_아이콘_설정_항목_이동
테마 페이지 관련 설정 섹션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항목 이동
  1. '테마' 설정 페이지에서 화면 하단 관련 설정 섹션의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탭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바탕_화면_아이콘_설정_패널에서_바탕_화면_아이콘_선택_가능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패널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선택 가능
  1.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패널이 활성화 되는데, 이곳에서 아래 항목들의 체크 박스를 선택하면 각 항목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바탕 화면에 표시 됩니다.
    • 컴퓨터
    • 휴지통
    • 문서
    • 제어판
    • 네트워크
기본_아이콘_변경_가능
기본 아이콘 변경 가능
  1. 기본 적으로 설정 된 아이콘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아이콘 변경(H) 버튼을 통해 아이콘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 하고 기타 옵션을 지정 후 적용(A) 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 내용이 바로 반영됩니다.
윈도우 10 바탕 화면 이미지 변경 막는 방법

적용 결과

바탕_화면_기본_아이콘_활성화_완료
바탕 화면 기본 아이콘 활성화 완료

위와 같이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에서 선택한 아이콘들이 바탕 화면에 표시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 전체 아이콘을 표시하는 방법(참고)

특정 아이콘이 아닌 바탕 화면에 위치한 모든 아이콘들이 보이지 않는 경우 다시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바탕_화면_아이콘_표시_메뉴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 메뉴
  1. 바탕 화면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1) 해 컨텍스트 메뉴를 확장합니다.
  2. 메뉴에서 보기(V) 를 클릭 해 하위 메뉴를 한번 더 확장 후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D) (2) 옵션에 체크하게 되면 바탕 화면에 보여지는 전체 아이콘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반대로 체크를 해제 하게 되면 바탕 화면에 표시 되는 모든 아이콘 과 폴더 등이 모두 숨겨져 보이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 11 특정 프로그램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 없이 바로 실행 하기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1 에서 바탕 화면의 기본 아이콘(내 PC, 휴지통, 네트워크, 제어판) 이 사라진 경우 아이콘을 원래 대로 다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윈도우 11 에서 바탕 화면 기본 아이콘이 사라진 경우 다시 표시 하는 것은 위에서 설명한 두 가지 옵션 과 관련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를 처음 설치 한 직후 또는, 잘 사용하던 아이콘이 사라 져 보이지 않는 경우 라면 위 설명 내용을 참고하면 간단하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