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을 끄는 방법 정리

업데이트한_친구_보기_기능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 (소스: 카카오톡)

2021년 8월 3일 '카카오톡'에서는 친구 목록 상단에 업데이트한 친구라는 필드를 추가 했습니다.

이 곳에서는 친구로 등록 된 누군가가 프로필을 변경 한 경우 업데이트 된 정보가 해당 필드에 순서대로 정렬이 되는데요.

다른 사용자의 프로필이 업데이트 되는 것을 빠르게 확인 하고 싶거나 모아 보고 싶은 경우 좋은 기능이지만, 이와 반대로 다른 사용자의 프로필의 업데이트에 관심이 없는 경우는 오히려 화면의 자리를 차지 한다고 느끼거나 알림이 거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에서 업데이트한 친구 기능이 불필요한 경우 자체 설정에서 아주 간단하게 해당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튜토리얼 환경 : 카카오톡 9.7.7 버전(아이폰,갤럭시), 3.3.9.3090 버전(윈도우)

해당 포스트는 충분한 테스트 및 검증 후 작성 되었지만 이것이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니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이란?

카카오톡의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은 9.4.5 버전에서 추가 된 기능 이며, 해당 기능이 활성화 된 경우 친구로 등록 된 사용자의 프로필이 업데이트 되었을 때 프로필 사진 왼쪽 상단 빨간색 점이 마킹 되어집니다.

예전에는 친구들의 프로필을 확인 할 때 목록을 내려가면서 직접 확인해야 하는데, 해당 업데이트로 간편하게 모아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한 친구에서 프로필 업데이트 정보가 표시 되는 것은 24시간 이며, 프로필을 확인한 경우 해당 프로필은 리스트 맨 뒤로 이동이 됩니다.

카카오톡 생일 알림을 끄는 두 가지 방법

카카오톡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 끄기

친구의 업데이트 내용을 일일이 다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겨서 이렇게 확인할 수 있게 모아주는 기능은 좋다고 할수 있는데요. 이런 기능이 불필요한 경우 자체 설정에서 이 기능을 끄거나 다시 켤수 있습니다. 아이폰, 갤럭시 그리고 윈도우 PC 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아이폰에서 끄는 방법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을 끄는 방법입니다.

iPhone_카카오톡_친구_관리_메뉴_이동
iPhone 카카오톡 친구 관리 메뉴 이동
  1. 카카오톡 앱 카카오톡 을 열고 화면 오른쪽 상단 설정 아이콘 설정 (1) 을 눌러 줍니다.
  2. 화면 하단 점프 메뉴창이 작게 팝업 되는데 이곳에서 친구 관리 (2) 를 선택합니다.
친구_보기_설정에서_업데이트한_친구_보기_기능_비활성화
친구 보기 설정에서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 비활성화
  1. 이동 후 화면 가장 하단 으로 이동하면 '친구 보기 설정' 섹션에서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를 찾을 수 있고 해당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꺼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하는 방법(추가, 삭제, 친구 설정, 단톡)

갤럭시에서 끄는 방법

갤럭시에서 카카오톡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을 끄는 방법입니다.

Galaxy_카카오톡_친구_관리_메뉴_이동
Galaxy 카카오톡 친구 관리 메뉴 이동
  1. 카카오톡 앱 카카오톡 을 열고 화면 오른쪽 상단 설정 아이콘 설정 (1) 을 눌러 메뉴를 확장 후 이곳에서 친구 관리 (2) 를 선택합니다.
친구_보기_설정에서_업데이트한_친구_보기_기능_비활성화
친구 보기 설정에서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 비활성화
  1. 친구 관리 메뉴 이동 후 화면 가장 하단 으로 이동하면 '친구 보기 설정' 섹션에서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를 찾을 수 있고 해당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끄면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PC 에서 끄는 방법

카카오톡은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데요. 컴퓨터에서 업무를 하는 경우 PC 버전의 카카오톡 또한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업데이트 한 친구 보기 기능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 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카카오톡 PC 버전을 사용하는 방법 을 확인하세요.

카카오톡_PC_버전의_설정_메뉴_이동
카카오톡 PC 버전의 설정 메뉴 이동
  1.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앱 카카오톡 을 실행 후 앱 화면 왼쪽 하단 설정 버튼 설정 (1) 을 클릭 해 메뉴를 확장합니다.
  2. 메뉴에서 설정 (2) 으로 이동합니다.
친구_설정에서_업데이트_한_친구_보기_버튼_비활성화
친구 설정에서 업데이트 한 친구 보기 버튼 비활성화
  1. 왼쪽 탭을 친구 (1) 로 전환 후 하단 '업데이트 친구' 섹션에서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2) 옵션의 체크를 해제하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PC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 막기

프로필 업데이트 후 친구가 못 보게 설정 하기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자체적으로 자신의 프로필을 업데이트 후 누군가에게 알림이 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옵션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아래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이 존재하기 전의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 상대방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
  • 멀티 프로필 사용

다만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이 추가 된지 꽤 시간이 지났고, 이로 인해 카카오톡 파일을 구하는 것이 어렵고 다음 방법인 상대방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을 비공개하는 것도 현실적으로 쉽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들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권장하는 방식은 카카오톡에서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카카오톡에서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지인들의 프로필에 관심이 많은 경우 업데이트 한 친구 기능은 아주 편리한 기능임에 분명합니다.

다만 프로필 업데이트 기능이 뜨는 것이 불편한 경우 위 내용을 참고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후 사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 끄기 알림 숫자 해제하기

참고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