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국가를 대상으로 사업을 하거나 가까운 지인이 해외에 거주 하고 있는 경우 해당 국가의 시간을 수시로 확인 해야 합니다.
확인 하는 빈도가 낮다면 검색 엔진을 통하면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확인 해야 한다면 모바일 기기에 특정 국가의 시간을 추가 해 두면 아주 편리 합니다.
그런데 필자의 경우 모바일 기기 보다는 윈도우 PC 를주로 사용 하기 때문에 작업 표시줄 오른쪽 끝에 위치한 시계 패널에도 해당 국가의 시간을 추가해 두고 사용 하고 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 설치 없이 설정 앱의 '날짜 및 시간' 메뉴를 통해 최대 2 개 까지 특정 국가의 시간을 추가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11 을 기준으로 작업 표시줄에 특정 국가의 시계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해당 포스트는 충분한 테스트 및 검증 후 작성 되었지만 이것이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니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1 (빌드: 22000.434)
'날짜 및 시간' 메뉴 이동
- '작업 표시줄' 오른쪽 끝 시간이 표시 되는 곳 (1) 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합니다.
- 작은 창이 팝업 되는데 이곳에서 날짜 및 시간 조정 (2) 을 선택 합니다.
- '설정' 앱이 실행이 되면 왼쪽 사이드 탭에서 시간 및 언어 (1) 로 이동 합니다.
- 이동 후 관련 링크 섹션의 추가 시계 (2)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해 '날짜 및 시간' 설정 패널을 실행 합니다.
시계 추가
'날짜 및 시간' 메뉴 실행 후 원하는 국가의 시계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날짜 및 시간' 패널에서 상단 탭을 '추가 시계' (1) 로 전환 한 뒤 상단 시계 표시(H) 선택 박스에 체크 (2) 합니다.
- 표준 시간대 선택(E) 항목의 드롭다운 목록을 확장 하면 추가 할 수 있는 국가 와 해당 국가의 시간대를 확인 할 수 있으니 적절하게 골라 줍니다.
- 바로 하단 표시 이름 입력(N) 텍스트 필드에 추후 식별을 위한 내용을 채워줍니다. 설명에서는 국가명을 그대로 입력했습니다.
- 두 번째 국가의 시계를 추가할 수 도 있으니 필요한 경우 위 절차와 동일하게 반복 합니다.
적용 결과
이와 같이 알림 센터 영역의 캘린더 항목에 추가 한 국가의 시간들이 표시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 하는 경우 '알림 영역'의 키보드 명령인 Win + N 키를 이용하면 시계 패널을 빠르게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1 에서 작업 표시줄에 특정 국가의 시계를 등록 해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런 기능이 있다는 정도만 알아 두면 메뉴를 찾고 추가하는 것은 아주 간단하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특정 국가의 시간을 수시로 확인 해야 하는 경우 위 내용을 참고하여 등록 해 두고 사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