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엑셀에서 인쇄 페이지 점선 없애기, 제거 지우는 방법

Excel 엑셀을 잘 사용 하다가 갑자기 보이지 않던 점선들이 셀에 추가 된 경우를 자주 경험 할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점선은 ‘인쇄 미리보기’ 를 하고 나면 자동적으로 적용 됩니다.

Excel_점선
Excel 점선

이 처럼 점선이 상당히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작업 시 많이 거슬릴 수 가 있으며 편집 결과물을 캡쳐 해서 바로 사용 할 때도 완성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Excel 엑셀에서 인쇄 미리보기로 만들어지는 점선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두 가지 방법을 안내하니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진행 하면 됩니다. 설명 중 중복 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추후 인용에서 사용 하기 위한 의도적인 부분 입니다.

해당 포스트는 충분한 테스트 및 검증 후 작성 되었지만 이것이 해당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니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1, 마이크로소프트 365 엑셀 Excel (버전: 2111)

인쇄 ‘페이지 설정’에서 제거 하기

인쇄 페이지 설정을 통해서 진행 하는 방식은 현재 작업 중인 셀에서만 간단하게 수정 하려 할 때 사용 하기가 좋습니다.

‘페이지 설정’ 실행

파일_탭_클릭
파일 탭 클릭
  1. 1 화면 왼쪽 상단 ‘파일’ 탭을 마우스로 클릭 해 시작 메뉴로 이동 합니다.
시작_메뉴의_인쇄_항목에서_페이지_설정_클릭
시작 메뉴의 인쇄 항목에서 페이지 설정 클릭
  1. 2 시작 화면 왼쪽 사이드 바의 탭을 인쇄 (1) 로 전환 합니다.
  2. 3 ‘설정’ 섹션 아래 페이지 설정 (2) 링크 메뉴를 클릭 합니다.

‘자동 맞춤’ 활성화

‘페이지 설정’ 을 실행 후 ‘자동 맞춤’ 을 활성화 해 주면 점선이 제거 됩니다.

페이지_설정의_자동_맞춤_활성화
페이지 설정의 자동 맞춤 활성화
  1. 1 ‘페이지 설정’ 패널이 실행 되면 상단 탭을 ‘페이지’ 로 두고 ‘배율’ 섹션에 위치한 자동 맞춤(F)의 라디오 버튼에 체크해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2. 2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고 점선이 제거 되었는지 체크 합니다.

‘Excel 옵션’ 변경으로 제거 하기

특정 ‘셀’이 아닌 전체 ‘시트’ , ‘통합문서’ 에 모두 적용 하고 싶은 경우 ‘Excel 옵션’내 ‘페이지 나누기’ 옵션을 수정 해야 합니다.

‘Excel 옵션’ 실행

파일_탭_클릭
파일 탭 클릭
  1. 1 화면 왼쪽 상단 ‘파일’ 탭을 마우스로 클릭 해 시작 메뉴로 이동 합니다.
옵션_메뉴_이동
옵션 메뉴 이동
  1. 2 시작 화면 왼쪽 사이드 바의 탭 중 옵션을 선택하면 Excel 옵션 패널이 실행 됩니다.

‘페이지 나누기 표시’ 해제

‘Excel 옵션’ 을 실행 후 ‘페이지 나누기 표시’를 해제하면 점선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_나누기_표시_메뉴_비활성화
페이지 나누기 표시 메뉴 비활성화
  1. 1 ‘Excel 옵션’ 패널이 실행 되면 왼쪽 탐색창에서 고급 (1) 으로 이동 합니다.
  2. 2 오른쪽 옵션 항목 중 이 워크 시트의 표시 옵션(S) 섹션을 찾아 페이지 나누기 표시(K) (2) 의 선택 박스에 체크를 해제 합니다.
특정_워크_시트_지정_가능
특정 워크 시트 지정 가능
  1. 3 이 워크 시트의 표시 옵션(S) 의 오른쪽 드롭다운 목록을 클릭 해 확장 하면 특정 시트 또는 문서 전체 등으로 적용 범위를 지정 할 수 있습니다.
    • 통합 문서1: 문서 전체에 변경 내용이 적용 됩니다.
    • Sheet1: 지정한 Sheet 만 변경 내용이 적용 됩니다.
  2. 4 이제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고 점선이 제거 되었는지 체크 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Excel 엑셀에서 인쇄 미리보기로 만들어지는 점선을 제거,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신경 쓰지 않는 다면 별로 문제 되지 않지만 이 점선이라는 것이 한번 눈에 보이기 시작 하면 너무 거슬리게 됩니다.

하지만 위 안내한 방법으로 간단하게 다시 비활성화 할 수 있으니 필요 한 경우 적용해서 해제 후 사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Leave a Comment